2016. 08. 01
패션과 뷰티 업계의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ODM(제조자개발생산) 업체들이 고객사를 인수하거나 지분을 투자하며 외연을 확장하고 있다.
흔히 말하는 원청사와 하청사의 ‘갑을관계’가 역전되는 상황이 발생하는 것이다.
2016. 07. 22
화장품 제조업자개발생산(ODM) 업체인 코스메카코리아는 ‘비비크림’으로 유명한 업체다. 지난 2005년 비비크림 개발에 성공한 후 2007년부터 지금까지 국내외 고객사(브랜드사)에 1억여개를 공급했다. 코스메카코리아가 시장에서 인정받게 된 것은 브랜드사의 요구에만 의존하는 생산 시스템에서 벗어나 선제적으로 연구개발(R&D)에 ...
2013. 04. 23
지난해 평균 20%대 성장세를 보이며 국내 화장품 시장을 주도한 화장품 전문 OEM사들이 연초부터 공격적인 행보에 나서 주목된다. 해외 진출을 본격화하는 것은 물론, 브랜드 사업, 제조 화장품 유형 확대 등 사업 영역을 확장하거나 기업 아이덴티티를 변화하고 신공장을 준공하는 등 공격적인 행보에 나서고 있는 것.